학과행사

2021학년도 호남대학교 축구학과 '스토브리그' 작성일 : 2021-02-28 19:49

김다희 조회수 : 665
2021학년도 호남대학교 축구학과  '스토브리그'

2021학년도 호남대학교 신입생은 3월 2일부터 4월 12일 6주간 대면 수업을 시행한다.

 

짧은 시간인 만큼 1주 차에 비대면 입학식 및 알짜스쿨을 실시한다. 축구학과는 짧은 시간 안에 신입생들에게 많은 경험을 쌓아주고자 오는 3일부터 4일까지 2021학년도 호남대학교 축구학과는 ‘스토브리그’를 실시한다.

 

스토브 리그는 축구학과 신입생 대상으로 이루어지는 학과체험 프로그램이다. 축구학과 교육과정에 기초한 학과 전공 실습 활동 체험을 통해 축구학과에 대한 왜곡된 편견과 선입견 없는 이미지 전달, 축구 전문 산업 분야에 대한 취업과 진로 등 학과 이해를 목적으로 한다.

 

스토브 리그는 학과, 전공 동아리 소개 및 체험 활동과 학교 시설 및 문화체육관, 운동장 시설 탐방, 신입생과 재학생 간의 축구 활동으로 인한 친목 도모, 졸업생 초청 강연, 교수, 재학생, 신입생 간담회를 실시한다. 이로 인해 축구학과에 대한 궁금증 해소와 이미지 향상 및 기대감 증가, 교과 과정을 미리 체험함으로써 기대감 고취, 행사 홍보를 통한 학과 홍보 효과가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전공 동아리 체험 및 소개에서는 신입생들이 재학생들과 함께 직접 실습을 할 예정이다. 실질적인 교육과정인 동아리 활동을 소개하고, 지도자, AT, 경기분석, 행정 총 4가지 동아리에서 직접 체험함으로써 추후 동아리에 들어가 할 활동에 대한 이해 및 직무능력을 증진할 기회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축구학과 소개, 신입생 간담회, 호남대학교 투어, 전공 체험 실습 축구 경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대학 생활의 궁금증과 이해도를 높이며, 진로와 미래에 대한 상담 등 신입생들의 학과 적응력과 만족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스토브리그'는 코로나 19 확산 예방을 위해 방역에 총력을 다하고, 재학생 및 교수님들과 함께 프로그램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다.